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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대한항공 유아, 어린이 운임비와 맞춤 서비스

by 잉.구.지 2024. 7. 17.

 

저희 집 꼬맹이가 18개월 되던 해에 대만에 다녀왔었는데, 짧은 거리지만 혹여나 다른 분들에게 민폐를 끼칠까 봐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전용카운터를 이용해서 비행기에 빨리 탑승할 수 있었고, 유모차도 바로 탑승구 앞에서 포장해서 실어주셔서 너무 편하게 여행했습니다.

 

아이와 관련된 대한항공의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와 함께 여행할 때 서비스

1) 유아 (2세 미만)

① 유아 운임 기준 

탑승일 기준 생후 24개월 미만
국내선 : 무료
국제선 : 성인 정상운임의 10%

② 유아 기내식

개인적으로 준비한 음식을 기내에 가져갈 수 있고, 따로 유아식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③ 유아 무료 수하물 허용량

● 국내선
접이식 유모차, 카시트(또는 요람) 각 1개

● 국제선
접이식 유모차, 카시트(또는 요람) 각 1개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이며 10kg 이하인 위탁 수하물 1개

④ 유모차 이용 안내

 

세 변의 합이 115cm를 초과하는 유모차는 탑승구까지 사용할 수 있으나, 탑승구에서 위탁 수하물로 맡겨야 합니다.

 

유모차는 국제선의 경우 도착지 탑승구 앞에서 찾을 수 있으며, 국내선은 도착지 수하물 찾는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해외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 앞에서 유모차를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⑤ 유아를 위한 좌석

유아용 요람

대상

 

노선 : 국제선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기준 : 키 75cm(2.46ft) 이하, 체중 11kg(24.25 lbs) 이하 유아

신청방법

 

출발 48시간 전까지 요람 장착 좌석을 포함한 일반석 사전 좌석 배정 시 신청

 

일등석/프레스티지석은 예약 확약 시점부터 출발 24시간 전까지 가능

 

요람이 필요한 경우 항공권 구매 후 좌석배정 가능 여부 확인 가능

카시트 및 안전띠

 

대상

 

별도의 좌석을 점유하는 티켓을 구매한 유아 혹은 소아

규격 기준

 

- 카시트
기내 좌석 크기에 적합한 사이즈
미연방항공청(FAA)의 인증 및 기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인증 표시된 카시트

- 안전띠(Harness)
미연방항공청(FAA)의 인증 표시된 안전띠

설치 좌석

 

설치 가능 : 창가 혹은 중앙열 가운데 좌석
설치 불가 : 통로 측 좌석, 비상구 열 좌석, 날개 쪽 비상구 앞/뒷열 좌석

이용 방법

 

사전에 설치가능좌석 (창가, 중앙열 가운데)으로 좌석 선택

유의 사항

 

- 탑승하는 인증 표시가 없는 카시트는 이륙 및 착륙, 지상 이동 시에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해야 하며, 휴대수하물 규격을 초과하면 위탁수하물로 운송됩니다.

 

- 카시트 및 안전띠는 비상시 탈출에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하며 선호 좌석 배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여행 전 카시트 및 안전띠의 정상 작동 여부 및 유아의 키, 몸무게가 제품의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⑥ 유아와 여행 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

 

● 공항에서

 

전용 카운터 이용, 수하물 우선 처리, 항공기 우선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을 혼자 데려가는 경우, 한가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은 인천공항 안내데스크를 통해 유모차를 대여하거나, 교통약자우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내에서

 

국제선 항공편에서는 어린이에게 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색칠공부책 등 가벼운 선물을 제공합니다.

● 기내 환경

 

기저귀 교환대 : 기내 화장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항공기 이착륙 시 귀 보호를 위해 유아용으로는 우유병, 막대사탕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됩니다.

 

기내에서 온도차를 느낄 수 있으니 여러 겹으로 입혀서 온도를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⑦ 여행시 유의사항

 

- 유아는 생후 7일부터 탑승 가능하며, 각 구간별 부모 또는 탑승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가 동반해야 합니다.

 

- 유아가 좌석을 점유하는 경우 소아로 예약합니다.

 

- 성인 1명 당 유아 1명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성인 1명이 2명의 유아를 동반하는 경우, 유아 1명은 좌석을 제공하는 소아 항공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 좌석을 배정받지 않더라도 꼭 예약명단에 포함되어 보호자와 함께 예약되어야 하며,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2) 소아 (2세 ~11세)

① 소아 운임 기준

 

만 2세 이상 만 11세까지
국내선: 성인 정상 운임의 75%
국제선: 여행 구간별 다름

② 어린이 기내식

미리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앱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③ 소아 무료 수하물 허용량

 

소아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성인과 같습니다.
접이식 유모차 1개 + 카시트(또는 요람) 1개

④ 어린이 기내생활

 

기내 오락

 

국제선 항공편에서는 어린이에게 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색칠공부책 등 가벼운 선물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영화, TV프로그램, 음악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내 환경

 

항공기 이착륙 시 귀 보호를 위해 사탕이나 껌을 준비하면 도움이 됩니다.
기내에서 온도차를 느낄 수 있으니 여러 겹으로 입혀서 온도를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⑤ 여행시 유의사항

 

- 각 구간별 부모 또는 탑승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가 동반해야 합니다.

 

- 유아가 좌석을 점유하는 경우 소아로 예약합니다.

 

- 보호자와 함께 앉을 수 있도록 미리 꼭 좌석 선택을 해주세요.

 

- 일반석은 항공권 구매 완료한 시점부터 출발 48시간 전까지, 일등석/프레스티지석은 예약 확약 시점부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해 주세요.

2.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

1) 국제선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만 5세~11세 이하 어린이는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를 꼭 신청해야 합니다.

① 이용 요금

 

만 5세~11세

 

항공권 운임: 성인 정상운임
서비스 수수료: 150,000 원

● 만 12세~16세

항공권 운임: 성인 정상운임
서비스 수수료: 200,000 원

-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는 성인 정상운임으로 항공권을 예매하고 추가 이용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 추가 요금은 구간 당 정해진 금액 혹은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을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경우 5세 이상 만 11세 이하는 15,000 마일,  만 12세 이상 만 16세 이하는 20,000마일이 필요합니다.  

② 출발부터 도착까지 제공 서비스

 

STEP 1. 예약

 

좌석 배정은 기내에서 승무원이 어린이를 세심하게 보살펴 드릴 수 있도록 통로좌석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STEP 2. 항공기 탑승

 

카운터에서 서류 확인 후 전담직원의 안내가 시작됩니다. 
전담 직원과 함께 보안 검색을 마친 후 탑승구 앞에서 객실 승무원에게 인계해 드립니다.

STEP 3. 기내에서

 

기내 담당 승무원이 세심하게 보살펴 드립니다.

STEP 4. 도착

 

담당 직원이 탑승구 앞에서 도착지에 나온 보호자를 만날 때까지 안내합니다.

③ 신청방법

 

항공권 구매 후, 출발 24시간 전까지 대한항공 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확약을 받으세요.

 

출/도착지 보호자의 정확한 인적 사항과 연락처(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신청이 확약되면 알림톡/SMS/이메일을 통해 안내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출발일 기준 7일 전 시점에 휴대폰과 이메일로 비동반 소아 운송신청서를 발송해 드리며, 공항 도착 전 미리 작성해 주세요.

④ 알아두세요

 

- 대한항공이 직접 운항하는 구간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출/도착지 보호자는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여야 합니다.

 

- 동반 성인과 탑승 클래스가 다른 경우에도 신청해야 합니다.

 

- 국가별 미성년자 출입국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2) 국내선
국내선에서 혼자 여행하는 만 5세~12세 이하 어린이는 일반 성인 요금으로 예약한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① 운임 및 수수료

 

● 현금/카드로 지불하는 경우
항공권 운임: 성인 정상운임
서비스 수수료: 무료

● 마일리지로 지불하는 경우
항공권 운임: 성인 정상운임
서비스 수수료: 무료

② 출발부터 도착까지 제공 서비스

 

STEP 1. 예약

 

좌석 배정은 기내에서 승무원이 어린이를 세심하게 보살펴 드릴 수 있도록 통로좌석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STEP 2. 항공기 탑승

 

카운터에서 서류 확인 후 전담직원의 안내가 시작됩니다.
전담 직원과 함께 보안 검색을 마친 후 탑승구 앞에서 객실 승무원에게 인계해 드립니다.
출발지 보호자에게 SMS를 발송해 드립니다.

STEP 3. 기내에서

 

기내 담당 승무원이 세심하게 보살펴 드립니다.

STEP 4. 도착

 

담당 직원이 탑승구 앞에서 도착지에 나온 보호자를 만날 때까지 안내합니다.

③ 신청 방법

 

출발 24시간 전까지 서비스 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출/도착지 보호자의 정확한 인적 사항과 연락처(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신청이 확약되면 알림톡/SMS/이메일을 통해 안내문을 발송해 드려요.

 

출발일 기준 7일 전 시점에 휴대폰과 이메일로 비동반 소아 운송신청서를 발송해 드리며, 공항 도착 전 미리 작성해 주세요.

④ 알아두세요

 

- 국내선 출/도착지 보호자는 만 13세 이상의 보호자여야 합니다.

 

- 동반 성인과 탑승 클래스가 다른 경우에도 신청해야 합니다.

 

- 비동반 소아 서비스 이용 시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없습니다.

3. 한가족 서비스

해외여행이 익숙하지 않아 도움이 필요한 고객분을 위해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1) 대상 승객

 

대한항공 편명으로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국제선 항공편을 탑승하는 한국인 고객 중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승객
만 7세 미만의 유아 및 소아 2명 이상을 동반하는 1인 승객

2) 대상 공항

 

미주 : 괌 제외한 모든 취항 도시 (샌프란시스코 공항은 이민국 지침에 따라 서비스 제한적 제공)

 

유럽 : 런던, 파리, 프랑크푸르트

 

대양주 : 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3) 서비스 안내

 

① 전용 카운터에서 출발지 탑승구까지 안내전용 카운터에서 출발지 탑승구까지 상세 안내
'도움이 필요한 승객' 전용 카운터를 이용하여 탑승수속을 하면 담당 직원이 탑승구까지 안내합니다.

② 목적지 도착지까지 안내목적지 도착지까지 상세 안내 : 담당직원이 도착장까지 안내합니다.

③ 연결편 탑승구까지 안내연결 편 탑승구까지 상세 안내 : 담당직원이 연결 편 탑승구까지 안내합니다.

4) 유의사항

 

- 대한항공 편명으로 직접 운항하는 항공편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동 운항편(코드쉐어)을 이용하는 승객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 델타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대한항공(운항사)에 탑승하는 DL7859(운항 KE017) 승객
예) 대한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에어프랑스(운항사)에 탑승하는 KE5901(운항 AF267) 승객

 

- 서비스 신청 시 신청하는 이유(만 70세 이상, 유소아 동반)와 안내가 필요한 범위(출발/도착/환승)를 알려주십시오.

 

- 해외 공항 사정에 따라 한국어 가능 직원 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입국 심사 및 세관 검사할 때 통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